본문 바로가기
취 미 향

재료비 0원!!! 냉장고 속 재료로 토마토카레 완성:)

by harumood 2017. 8. 12.
반응형

PAPA'S FARM

 

아빠의 농작물 + 인친님의 양파로 카레카레를 만들어보았어요.

 

몇일전 효리네 민박에서 이상순이 야채과일카레를 후다닥 만드는 모습을 보고, 저도 카레를 만들었는데요.

 

토마토가 냉장고에 끊이지 않고, 감자도..ㅎㅎ

 

그래서 집에 있는 야채들을 이용해서 후다닥 토마토카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엄청 간단해요!!!

 

 

 

 

 

준비물!

 

카레가루나 고형카레, 토마토, 양파, 감자 등 그외 냉장고속 채소들

 

 

재료는 집에 있는걸로 썼기 때문에, 재료비는 0원! 입니다:)

 

 

갑자기 든 생각인데

제가 요리를 하는 이유는......

 

요리를 좋아해서인지 아직 잘 모르겠구요.

그냥 냉장고에 재료가 있으면 '없애버려야겠다' 라는 생각과 '밥을 해먹어야지' 라는

두가지 생각으로 요리를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생각해보면 내가 하는 요리들은 디기디기 간단하다는거........ㅋㅋㅋ

 

미니멀한거 엄청 좋아함^^:;

 

 

 

 

 

본론으로 돌아와서!

감자와 양파는 깍뚝썰기해주시구요. 그냥 마음대로 잘라주세요 >.<

 

 

 

 

토마토는 십자모양을 내 준 후에 끓는물에 1분정도 돌려가며 데쳐줍니다.

껍질을 까기 위함인데요.

그래야 카레식감이 걸리적거림 없이 부드러울테니까요~~

 

 

 

 

토마토껍질 깐 모습!!

이게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지만 토마토 2개뿐이고

요리할 때 무념무상이라....ㅋㅋㅋㅋ

 

오? 아무생각이 안들어서 요리를 하는 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방금 들었습니다..?

요즘 그래서 요가대신 요리하는건가?ㅋㅋㅋ;;

 

 

 

 

이렇게 토마토, 양파, 감자를 넣고 약불에 끓여주세요.

스테인리스냄비에 끓였는데요.

저렇게 벽면에 탄 부분이 생기면 엄청 당황스럽잖아요.

그런데 저런부분이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슥- 섞어주세요.

 

요리사 동생이 말하길 풍미를 더해준다고 된장찌개 끓일 때 얘기해주심요...ㅎ

 

그러고 보니 뭔가 간장태우는 원리인가..

암튼 걱정없이 슥- 섞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끓일때 저는 무수분토마토카레를 만들까하다가, 수분감 있는 재료들이 적어서, 물을 넣고 끓었어요.

반컵~한컵정도 넣은 것 같아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다들 고형카레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남아있는 오뚜기카레가루 매운맛!을 사용했습니다.

 

카레는 그냥 아무재료 때려넣고 끓이면 끝이라

정말 간단한데,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맛이 재미인 것 같아요.

 

미니멀라이프에서 카레는 정말 빠질 수가 없음.

냉장고파먹기 하는데 1등공신!!ㅋㅋ

 

 

 

 

 

 

 

후후 - 이번에 새로운 도전!

그릇에 토마토카레를 담는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게 은근 재밌더라구요.

별거 아닌데 멍 때리고 쳐다봄..ㅋㅋㅋ

 

 

 

 

 

아.......무 생각없이 영상 찍고 바로 먹어버렸어요. 그래서 완성샷은 영상캡쳐사진입니다.

심지어 영상찍다 흘림 ㅜ.ㅜ 

밥은 없었고 사실 토마토스튜마냥 먹을 생각이어서 저렇게 그릇에 담고 먹었어요.

 

토마토를 카레에 넣으니 뭔가 더 신선한 맛? 그리고 새콤한 신맛이 느껴지는데, 이게 은근 계속 식욕을 땡겨요.

 

아무튼 정말 간단한 재료로 간편한 식사 끝냈습니다:)

 

 

 

끝!!!!!

 

@harumood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