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 로 젝 트

창업일기 03.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는 가치있다.

by harumood 2017. 8. 4.
반응형

 

 

작은창업학교  두 번째 시간에 배운 내용 중에 빼 먹은 이미지가 있길레 먼저 짚고 넘어간다.

 

나는 이 교육 중에 극히 일부를 작성하는 것일 뿐 실제로는 더 많은 것을 알려준다.

 

내가 모두 흡수하지 못할 뿐이다..ㅠㅠㅎㅎ

 

 

 

 

두 번째 시간은 생산자의 관점을 가져보는 내용이었다.

이렇게 멋진 명언도 알려주시구요

 

명언 덕후인 나는 또 좋아서 한컷!!^^

인스타그램

@harumood_

 

팔로우 하시면 매일 하나씩 제가 되새기는 명언글들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이 말이 되게 좋았다.

 

"무조건 잘 될 아이디어도 없고, 무조건 안 될 아이디어도 없다."

 

같은 업종이라도 내가 닿을 수 있는 범위는 한계가 있기도 하고,

같은 일이라도 어떻게 마케팅하느냐, 접근하느냐, 운영하느냐 에 따라

잘 될수도, 안 될수도 있다는 이야기인 것 같다.

 

 

 

 

 

사실 요즘 블루오션을 찾기란 힘들다.

대부분의 내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는 검색해보면 나오더라..ㅎㅎㅎ

그 대신에 의미있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이다.

같은 업종에서 남들과 다른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연구 해야겠다.

 

 

 

 

 

"학교교육은 먹고 살게 해주지만, 자가교육은 부자를 만든다."

 

라는 글을 본 적이 있고, 나는 그 말에 공감했다.

 

학교에서 사회에 나가서 필요한 지식들을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회계라던지, 사업계획서를 쓰는 법이라던지,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방법이라던지..

기연님이 본인의 자식을 위한 학교를 만드는게 꿈이라던데, 나는 그 학교에 선생님이 되는게 꿈이다^^*

 

 

 

 

 

이 책은 한 번 읽어봐야 겠다 싶어서

찰칵!

 

 

.

.

.

 

드디어 3 번째 작은창업학교 클래스!

 

 

Class 03.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는 가치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천, 즉 행동을 해야한다.

이번시간은 그 행동을 위해 해야하는 것들을 알려준다.

 

행동하기 위한 방법 1 : 해결과제를 정한다.

 

꿈들 중 먼저 현실로 이루고 싶은 일을 적어보고

몇가지를 선택하여 해결과제로 정한다.

 

 

행동하기 위한 방법 2 : 바로 실행 가능한 수준까지 구체화

 

해결과제를 정했다면, 오늘 당장 할수 있는 조각으로 나누고, 바로 무언가를 실행해야 한다.

 

 

 

 

 

행동하기 위한 방법 3 : 프로젝트화 하라

 

프로젝트는 부담없이 나의 행동을 실천하는데 동기부여를 준다.

가벼운 마음으로 실천할 수 있고 작은 실천으로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나도 수업에서 배운것 처럼 계획세우기를 하고 사업프로젝트화 하여 진행하고 있다.

 

 

 

 

 

페이스북 ceo 마크주커버그도 페이스북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 그저 '프로젝트' 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행동하기 위한 방법 4 : 목표 달성율을 높여라

 

1) 꿈, 해결과제 목표글을 쓴다.

2) 꿈, 해결과제를 목표 사람들과 공유한다.

3) 꿈이 이뤄진 상황을 시각화한다.

 

작은창업학교에서 배운데로, 블로그에 창업일기를 기록으로 남기고,

인스타그램에 나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열심히 기록하고 실행에 옮겨야 겠다.

 

 

 

 

5. 긴 시간이 걸리는 꿈은 장기적인 계획세우기

 

우선 장기계획을 세운다. 3년, 5년, 10년...

언제나 변경될 수 있고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인생 전반의 계획세우기를 한다.

 

 

 

장기적인 꿈 계획세우기에 도움이 되는 질문들

 

 

1) 탐스 대표 마이코스키의 3가지 질문

 

- 평생 돈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면, 무엇을 하며 살겠는가?

 

- 어떤 종류의 일을 하고 싶은가?

 

- 어떤 대의를 위해 살고 싶은가?

 

2) 나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들은?

 

- 당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들을 종이나 스마트폰에 적는다.

 

- 건강, 가족, 돈, 자유, 학습, 성공, 성장, 여행, 외모 등 추상적인 개념을 생각한다.

 

- 단어가 더 이상 생각나지 않거나 아무런 감정도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 계속 적는다.

 

- 각 항목을 신중하게 평가한 뒤 삶에서 바꾸고 싶은 것을 기준으로 순서를 재배열 한다.

 

.

.

.

 

 

장기계획을 이루기 위한 단기계획세우기

 

 1년 계획세우기 → 상반기, 하반기 계획 → 1달 계획 → 일주일 계획세우기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사는대로 생각하지말고, 생각하는대로 살아가자!!!!

 

 

 

 

 

 

늦은 시간까지 불이 꺼지지 않는,

일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 나라..

 

그 속에서도 분명 희망은 존재한다.

어느 시대나 그랬으니까.

 

 

 

 

 

오늘은 여기까지!!!

끝;-)

 

Thank you for listen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