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4

라푼젤(Rapunzel) 통째로 외우기 08 영감프로젝트 _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08 그 전 2주에 어마어마한(??) 양을 외우다 보니 멤버들이 조금씩 지쳐가고 있었다..그것은 당일 제출이 아닌 미루고 밀린 과제로 확인할 수 있었다..하하 나도 외우고 바로 녹음을 하고 싶은데, 발음 연습을 해도해도 안되니녹음을 해서 올리지 못하고 이틀에 걸쳐 연습을 한 후에 올리기도 했었다.주말에 몰아서 과제를 하기도 했다. 그래서 호랑이 샘께서 특단의 조치를....!우리는 2주의 휴식기와 복습시간을 가지고 2월 19일에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그 사이에 나는 안되는 발음을 연습하고 연습해서 결국 마지막 과제까지 미션을 클리어 했다 ! 밀린 라푼젤 블로깅도 하고, 조금은 편안한 나날을 보냈다. 그리고 다시 시작된 라푼젤 외우기!!! 이번 라푼젤 .. 2018. 4. 26.
영감프로젝트; 라푼젤(Rapunzel) 통째로 외우기 07 영감프로젝트_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새로운 2주가 시작되었다.벌써 4월인데 아직 2월 말 외웠던 라푼젤 스크립트가 정리가 안됬다.좀 무기력하기도 했고, 그저 외우기 급급하기도 했었다.전보다 영어를 흘려듣는 날도 적었던 것 같다. 이제서야 정리하지만, 오늘 이 포스팅을 하기전에여태까지 정리했던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01~06 편까지 다시 읽고, 오타 부분도 수정하고1:1 오프라인 코칭을 받았을 때, 기억하지 못한 부분들은 굵은 글씨체와 밑줄로 표시해 다시 기억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5월 2일에 있을 1:1 코칭을 대비하여, 그전에 미리미리 복습하고 외울 수 있도록 힘을 내야겠다!!^^* 영어 온라인 코칭2월 19일(월) ~ 3월 3일(토)오프라인 모임 3월 4일(일) 11시~13시 2주간 코칭받은 라푼젤.. 2018. 4. 26.
제주도 1박2일 여행코스 : 즐거웠던 가족여행 ;) 가족들과 1박2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 어릴 때 부모님의 주도하에 떠난 여행을 제외하고 나의 의지로 가족들을 데리고 어딘가를 가보긴 처음이다. 아마도 내가 나이를 먹었으면서 조금 철이 들었나 싶기도 하다 ㅎㅎ 첫 여행이니 짧고 간편하게 다녀오기로 마음먹고 가까운 제주도로 훌쩍 떠나보았다. 여행경비와 숙박비, 식비는 동생과 내가 나눠서 내고, 대부분 스케줄은 내가 짰다. 제주도 1박2일 여행코스 첫째날 일정 공항 도착 차랜트 헬로우함덕 김녕 미로공원 유채꽃 축제 동문시장 숙소에서 회,족발, 매운탕 파티!! 제주도 1박2일 여행코스 둘째날 일정 사려니숲 함덕 버드나무집(해물칼국수) 함덕서우봉해변 델문도(카페) 오전 비행기로 10시쯤 제주도 도착 점심을 먹기엔 시간이 일러 간단하게 분식으로 끼니를 해결.. 2018. 4. 23.
영감프로젝트; 라푼젤(Rapunzel) 통째로 외우기 06 혼자하면 절대 여기까지 올 수 없는 나의 '영감프로젝트' 점점 갈수록 문장을 외우는 양이 늘어나고 있다. 새벽에도 과제를 올리는 2기 멤버들 덕분에 나도 역시 동기부여를 받아 더 열심히 해야하겠다는(사실 밀리지만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복습을 해본다. 이번에는 라푼젤의 노래가 나오는 부분이라 재미있게 따라부르며 녹음을 했다. 나의 딕테이션 코칭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1. 문장 시작할 땐 대문자, 문장 중간에는 소문자를 사용하기! 2. There / They're / Their 잘 구분해서 사용하기. There : 거기에, 그곳에 They're : They are 의 축약형 Their : 그들의; 그것들의, 그 사람의 2주동안 외운 문장들 2월5일~ 2월 17일 So mother, earlier.. 2018. 4.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