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254

영어그림책 'From head to toe' 읽고 동물 흉내내며 놀기 Can you do it? / I can do it! 을 마음껏 외칠 수 있는 책! 동물 흉내를 내면서 움직임과 관련된 단어까지 익힐 수 있는 책이다. 노부영과 첸트까지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읽어줄 수 있다. 처음에는 그냥 직접 읽으면서 그림책을 보고 몸동작을 따라 하며 몸으로 익히며 따라 했다. 지속적으로 Can you do it?이라고 묻고 I can do it!이라고 말하며 여러 번 반복하며 알려준다. 특히 맨 마지막에 발가락을 움직이며 Can you do it?이라고 물었더니 발가락을 꼬물꼬물 하는 심바가 너무 귀여워서 심장이 멎을 뻔...♡ 일상생활에서도 나의 동작을 따라 하게 만들 때는 Can you do it?이라는 문장을 활용하고 있다. 심바가 I can do it!이라고 하는 날까지 무.. 2019. 7. 25.
영어그림책추천 : Things I like. by Anthony Browne 책소개 그림 그리기와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나요? 모래성 쌓기는요? 친구들과 어울리기는요? 텔레비전 보기는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이 모두 이 책에 나와 있어요! 포근한 행복을 전하는 아기 그림책 『Things I Like (내가 좋아하는 것)』.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답게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며, 곳곳에서 세심한 배려와 유머가 배어 나옵니다. 사각틀 안에 안정감 있게 그려진 그림은 유아들의 시선을 잡아 두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고, 앙증맞은 장식들은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쉽고 단순한 글은 유아가 그림을 보며 단어를 익히고 행동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항상 얼굴 가득 미소를 띤 활발한 꼬마 침팬지는 사랑을 듬뿍 받는 천진한 아이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수줍은 .. 2019. 7. 25.
★축★ 아동독서지도사 자격증 취득 :) 아동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될 즈음 비전큐라는 사이트를 추천받아 알게 되었다. 2019년도까지 강의가 무료라는 소식을 듣고 어떤 자격증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평소 독서를 즐기고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때마침 아동 독서지도사 1급이 있어 수강하게 되었다. 아동 독서지도사란?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쓰기, 생각하기)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 및 교육적 자문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며, 강의기간은 4주 이내로 그렇게 어렵지 않게 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합격할 수 있었다. 합격 후 자격증을 받으려면 9만 원을 결제해야 하는데, 내가 봤을 때 이 자격증보다 이 강의를 바탕으로 나의 실력을 키우는 게 더 맞다고 생각해서 굳이.. 2019. 7. 25.
마이마더이즈잉글리시티처| 아이와 즐겁게 영어그림책 읽는 방법^^ 대부분의 유아 영어 교육책들은 그 내용이 비슷하다. 여러 권 읽다 보니 그 내용이 그 내용처럼 보이는 게 사실.. 다만 아이의 성향에 따라 어떤아이는 영어 그림책만 읽어줘도 되는 아이가 있는가 하는 반면 어떤 아이는 노래부르고 춤추고 놀이를 하며 즐거운 기억을 더 열심히 만들어줘야 하기도 한다. 어쨌거나 아이에게 중요한 영어교육의 1순위는 '영어가 즐겁다' 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어 보인다. 나 역시도 심바에게 영어가 즐겁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특히나 영어동요를 많이 불러주고(어느 순간 따라 외워서 혼자 부르기도 한다^^) 최대한 영어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주기 위해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보며 스킬들을 습득하기도 한다. '마이 마더 이즈 잉글리시 티쳐'는 영어 그림책을 .. 2019. 7.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