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 각

실패를 응원하는 사회를 꿈꾼다

by harumood 2017. 7. 6.
반응형

 


너무 좋은 글이 있어서 공유해본다.

 

 

 

청년 커뮤니티 '실패를 즐기는 사람들' 김성빈 대표 인터뷰

http://blog.naver.com/future4all/220855655045

 

 

 

성공이란 그 외적인 것만 보면 너무나 멋지고 행복해 보이는 삶이다.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이 사람이 얼마나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다시 일어났으며 오뚝이같이 다양한 일들을 했느냐를 알 수 있다.
경험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 더 배우게 되고, 실패 속에서도 잘한 점과 고쳐야 할 점을 생각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는 말이겠지만, 누군가는 이것을 실천으로 옮기고 누군가는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못한다.
요즘 나는 1인 기업, 혹은 생업 등 작은 규모로 1인 사업가가 되고 싶은 꿈을 꾼다. 그리고 관련된 서적이나 이미 실천하고 있는 블로그를 보면서 나도 꼭  그렇게 돼야지라는 생각이 간절하다.
이 간절한 마음을 이루기 위해선 실천을 해야 할 것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인가 부딪쳐서 성공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나는 처음부터 돈을 벌기 위한 무언가를 하자!라는 고정관념을 갖기 전에 일단 하고 싶은 것들을 모두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블로그에 기록할 것이다. 그러면서 점점 나의 긍정적인 영향력이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며, 최종적으론 나의 일이 시스템화되어 금전적 자유를 얻게 만들 것이다.
 여기까지 한 이야기들을 이루려면 나는 정말 많은 실패를 할 것이라 예상한다. 그렇지만 실패로 인해 주눅 들거나 의기소침해지고 싶지 않다.

청년 커뮤니티 '실패를 즐기는 사람들' 에서는 실패를 응원하고, 실패를 한 사람들이 모여 실패 파티를 열어 축하를 해준다.
너무 멋진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실패 안에서 깨달음을 얻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 실패를 세상은 좋게만 보진 않는다. 그렇기에 이런 커뮤니티가 더욱 멋지고 참신하다고 느끼며, 많은 공감이 간다.
깨달음을 공유하고 잘한 점을 칭찬하고, 서툰 점을 고쳐나간다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고 언젠가는 정말 본인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생각하는 대로 산다는 말을 굳게 믿고, 내가 성공할 것이라 생각하고, 항상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한다.
성인이 된 지금 무한한 자유를 얻은 동시에 엄청난 책임감을 얻었지만, 이 소중한 자유를 통해 내일이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이다.

원하는 공간에서 살고, 내가 이루고 싶은 일들을 이루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나의 꿈을 하나하나 이루는 삶.


고난과 역경은 항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살아가는 인생은 "응, 재밌어" 라고 말할 수 있는 인생이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당장 결과가 없지만 멋진 과정을 만들어가는 내 지인을 비롯한 모든 사람들,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될 때까지
CHEER U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