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17.08.15~ing)

영감프로젝트; 라푼젤(Rapunzel) 통째로 외우기 01

by harumood 2017. 12. 20.
반응형




2017년 11월 13일 부터 시작된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프로젝트!!


8월부터 영감을 시작하여, 프렌즈 영상 2개, 유튜브 하우스 투어 영상 총 3개를 외웠는데,


이번에 정해진 영상은 라푼젤(Rapunzel) 이다!!


앞서 외운 영상들도 좋았지만, 영화 하나를 통째를 외우게 되어 설레임이 매우 크다^^

 

왠지 이 한 편을 끝내면 나의 입과 귀가 트일 것 같은 기대감이랄까....


처음 시작할때는 매일 라푼젤 영상을 틀고 듣다 잠이 들었는데 요새는 사실 예능을..ㅎㅎ 틀다 잠이 들기도 했다.


뭔가 공허한 마음을 채우려는지 새벽까지 밤을 샌 날도 있기도 하고 ^^




흠, 내가 라푼젤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면서 다 끝냈을 때 나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게 된다면 무엇이 문제일까?

를 미리 생각해 보았다.


1. 녹음과제를 내는데 급급했다.


과제를 내기 위에 복습보단 그날 그날 과제만 끝낸다면 영어실력이 더듬더듬 늘 것으로 예상!


2. 한글 자막이 나올 때 영어로 바로바로 나오지 않는다.


툭치면 나올 정도의 실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

나는 주말에 오프 모임을 나가지 못해서 ㅠㅠ(넘나 아쉬운것 ㅠㅠ)

무한반복연습을 하지 못하기에 꼭 혼자서 복습 포스팅이든, 영상이든 공부를 해야한다.


나는 지금 툭치면 영어가 나오는가...? NO......


3. 잘 안들린다.

많이 안들었으면, 당연히 따라오는 결과겠지... 



>> 결과적으로!! 나는 꼭 복습을 해야하며, (특히 한글보고 영어가 나오는것, 영어보고 한글이 나오는 것) 

>> 많이 많이 들어야 한다. 영어에 계속 노출시켜야 한다.



요즘 영어과제를 제출하면서, 초반보다 나아졌다는 칭찬댓글을 오랫만에 받으면서 약간 안일해지지 않았나^^ㅎㅎㅎㅎ

혼자 생각해봤다.



(프하하, 오늘 받은 영어 과제 피드백~~!ㅎ)



그래도 매일 열심히 과제 수행한 나에게도 작은 칭찬을 해본다 ㅎㅎ

잘하구 있다 유진아!!ㅋㅋ


자 그럼, 라푼젤(Rapunzel) 복습들어가 봅니다!



2017년 11월 13일~ 11월 24일 (2주동안 배운 내용)






This is the story of how I died. But don't worry, this is actually very fun story.


And the truth is, it isn't even mine. This is the story of a girl named Rapunzel.


And it starts with the sun. Now, once upon a time, a single drop of sunlight fell from the heavens.


And from this small drop of sun, grew a magic golden flower.


It had the ability to heal the sick and injured. Oh, you see that old woman over there?


You might want to remember her. She's kind of important.


Well, centuries passed and a hop, skip and a boat ride away, there grew a kingdom.


The kingdom was ruled by beloved King and Queen.


And the Queen, well she was about to have a baby, but she got sick. Really sick.



(영어만 보고 한글로 말해보시오!!!)



이건 제가 어떻게 죽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에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건 사실 굉장히 재미있는 이야기니까요.


그리고 사실, 제 이야기도 아니에요. 라푼젤이라는 소녀의 이야기죠.


그리고 이야기는 태양으로 시작해요. 옛날 옛적에 하늘에서 한줄기 빛이 내려왔어요.

태양에서 온 이 작은 빛에서, 마법의 금빛 꽃이 자라났어요.

그 꽃은 병들고 다친 사람들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죠.



아, 저기 나이 든 여자 보이죠? 저 여자를 기억해두는 게 좋을거에요. 아주 중요한 사람이거든요.


수백 년에 흘러 저만치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에 왕국이 번성하고 있어요. 왕국은 사랑 받는 왕과 왕비가 다스리고 있었죠.


왕비는 곧 아기를 낳을 예정이었는데 병이 들었어요. 심각한 병이요.



(해석을 보고 영어로 말해보시오!!!)



* the sick and injured

병들고 다친 사람들


* a hop skip and jump away

우리말 속담으로 '엎어지면 코닿을 곳'

* a hop skip and a boat ride way

영화에서는 jump away가 a boat ride away 로 바뀌었어요.


* was about to~

막 ~ 하려고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