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17.08.15~ing)

영감프로젝트; 영어회화 복습하기(미드로 영어공부 프렌즈편)

by harumood 2017. 12. 12.
반응형

내가 굳게 마음먹고 영어회화를 시작한지 벌써 5개월째다.

매일매일 열심히 연습하고 녹음하면서 작은 성취감을 누리는 요즘!!


처음에 영어공부하던 미드 영상들을 복습하고 싶어졌다.

앞으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해두고 생각날 때마다 복습하면 좋을 것 같다.


제일 처음에 배운 영상은 미드 '프렌즈' 이다.

프렌즈로 영어공부하는 사람들 은근 많다. 일상회화이기도 하고, 그들의 문화도 알 수 있고!

근대, 말이 너무나 빠르다ㅠㅠㅠ



나는 대학교 시절에 항상 자취방에서 혼밥을 하며  40분짜리 프렌즈를 본 기억이 있어 

나에겐 친숙한 미드다.

물론 자막을 보고 웃었지만 ㅎㅎ 이번에 배운 영상은 이제 영어로도 들린다!


그리고 호랑이샘이 문화적 웃음코드를 설명해주셔서 조이가 말한게 왜 웃긴지도 알게 되었다.ㅎㅎ


노트 한권에 제대로 정리를 하지 않아....ㅎㅎ


이렇게 나의 기록장인 블로그에 기록을 해보겠다. ;)



[17년 8월 15일(화) ~ 17년 9월 10일(일)]


5주동안 외운 문장들!!ㅎ 진짜 티끝모아 태산을 실천하고 있다. 

하루에 공부하는 양이 1~2시간이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Friends Season 6


Chandler doesn't cry


This is my favorite part.

내가 좋아하는 장면이야.


Yeah me too. You know what's sadder than this?  Bambi. I cried for three days with that movie.

응 나도. 너 이거보다 슬픈게 뭔지 알아? 밤비 나 그 영화 때문에 3일동안 울었잖아.


Well see, now that I can see crying over, but Bambi is a cartoon!

흠, 그건(ET)는 왜 우는지 알겠는데 밤비는 만화잖아!


You didn't cry when Bambi's mother died?

너 밤비 엄마 죽을 때 안 울었다고?


Yes, it was very sad when the guy stopped drawing the deer.

그래, 그 남자가 사슴 그만 그리니까 퍽이나 슬프더라


Chandler, there's nothing wrong with crying! You don't have to be so macho all the time!

챈들러, 울어도 괜찮아! 쎈척할 필요 없어!!


* There's nothing wrong with~ 는~해도 괜찮아 ~해도 문제 없어 라는 뜻!


I'm not macho.

나 마초 아닌데.


Yeah, you're right. I don't know what I was thinking.

어 맞아. 나도 내가 뭔 생각이었는지 모르겠네.


No, I guess I just never really cried. You Know? I'm not a crying kind of guy.

난 거의 울어본 적이 없는 거 같애. 유노? 난 우는 남자가 아니야.


* 유노는 알아? 라기보다는 습관적으로 문장사이에 자주 쓰는 단어 

내가 말야,<어?> 이런느낌!


Come on man. There's gotta be something that gets you choked up!

너 울컥하게 하는 게 뭔가는 있을거 아니야 !


Like uh, uh oh, what if you saw a three-legged puppy?

음, 다리가 3개인 강아지를 봤다면 어떨것 같애?


I'd be sad sure, but I wouldn't cry.

슬프긴 할거야 확실히, 그래도 울진 않을거야. 


Okay, what if the puppy said, "Help me Chandler, All the other puppies pick on me!"

그래, 만약 강아지가 "챈들러 도와줘, 다른 강아지들이 날 괴롭혀" 라고 하면 어떨것 같아?


Cry? I just found a talking puppy? I'm rich.

운다고? 나 방금 말하는 강아지를 찾았어. 난 부자야!



이 시절에 나는 three 뜨뤼~~ 도 안되던 시절...ㅋㅋㅋ이다.

몇가지 더 코칭받은 걸찾아보자면,

died 이런 다이 발음에 끝을 흐려서 다이드~ 이런거랑....

right 롸잇을 코칭 받지 않았을까, 최근에도 받은 거 같아 유력하다..ㅋㅋ

gotta 거더비... 거너비로 발음했던 기억이..?




이게 뭐라고 ㅋㅋㅋㅋㅋㅋ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거슬러 올라가는 느낌이냐 ㅋㅋㅋㅋㅋ

아이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충성!! >_<!!






마지막으로 복습 영상올리면서 마무으리~~!ㅋ




2017/11/11 - [영감프로젝트 (17.08.15~ing)] - 영감프로젝트; 영어회화 복습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