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 로 젝 트

창업일기 08. 마무리를 해야한다.

by harumood 2017. 8. 27.
반응형

작은창업학교 6주차 수업은 세금에 관련된 내용이었다.

 

온라인 판매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세금은 어떻게 되는지, 간이사업자와 일반사업자의 차이 등

사업자라면 알아야 할 기초 상식들을 창민님이 강의해주셨다.

 

아무래도 지루한 수업내용(ㅠㅠ)이다보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중간중간에 바로 질문을 드렸는데

너무 잘 설명해주셔셔 감동...ㅎㅎ

 

하핫 하지만 이 세금 관련된 내용은 본인이 직접 부딪쳐봐야 느낀다고 일단을 대략적인 흐름과 용어정도만 알아두는게 좋다고 하셨다.

 

 

그래서 이번 창업일기는

 

나의 사업이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기록해보겠다.

 

 

 

 

 

일단, 지속적으로 제품테스트를 했다.

레몬과 비트를 기본 베이스로 한다는 생각을 잡았고

자몽은 빼기로 했다. 내가 쓴맛을 안 좋아함..

그리고 레몬디톡스를 중점으로 할 것이기 때문에...

 

근대 기연님이 자몽이랑 파인, 비트, 레몬 넣은거 맛있다고..ㅋㅋ해주셔서

살짝 흔들렸는데, 난 내가 맛있는걸 팔아야겠다는 생각과 컨셉을 좀 명확하게 잡고싶어 자몽은 뺐다.

 

 

 

 

 

대신에 샘플테스트로 만든 자몽칩들을 필요한 지인분들에게 나눔하기로 했다.

 

이제 포장팩도 어떻게 할지, 접착은 어떻게 해야 깔끔할지 몇번 시도해 보고 감을 잡았다.

후후 난 바보같이 제품 여러개 사고 ㅠㅠ 실패하고..

슬라이스 칼도 그렇고 왜 한번에 사질 못하니..ㅎ

 

테스트 상품들은 작은 실링봉투에 담아서 지인들에게 나눠줘야겠다.

 

사실 그냥 나눔하는게 더 기분 좋은데, 부가적인 수입을 내는게 이번 프로젝트 목표이기 때문에!!ㅎ

 

 

 

 

 

차(tea)의 느낌을 내고 싶어 도전했던 구아바잎과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세척 후 말리면 많이 부서진다.. 실패.

 

구아바잎은 건조레몬워터에 tea팩에 종종 들어가는데 많이 팔지는 않더라.

 

그리고 가격이 비싸다던가..

 

구아바잎은 효능을 보니

 

당뇨병 완화
항산화
항염
소화기능향상
탈모예방


등의 다양항 효능이 있지만


나는 비염인으로써
비염이나 재채기, 콧물 등에 효과적으로 구강질환 개선(비염완화) 에 도움을 주는게 가장 맘에 든다.


그래서 환절기가 다가오기도 하고 구아바잎을 확정지었다.

 

 

 

 

 

 

상세페이지는 러프하게 글을 적어내려갔다.

 

아직 레몬, 비트, 파인등 제품 효능은 추가해야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로고가 제작중이다.

보틀제작까지 생각을 하고 있는데, 간지나는 로고 심플한 로고 미니멀한 로고 를 만들고픈데

생각보다 잘 안된다 ㅠ

 

시중에 보틀에 글씨나 로고는 내 기준엔 촌스럽다고 느껴서 로고제작중인데 확 맘에 들어오지는 않는다.

더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내봐야 할 것 같다.

 

 

 

 

 

오렌지 역시 샘플테스트로 제작했지만, 제품출시로는 이어지지 않을 것 같다.

난 레몬 전문!디톡스 워터를 만들 것이다!!ㅋㅋ

그리고 이제 슬라이스로 예쁘게 만드는 방법도 터득했다.ㅎㅎ

 

 

예쁘고 깔끔해야 괜히 기분 좋다..ㅋㅋ

 

 

 

 

 

이제 남은 해야할일을 정리하자면

 

실링봉투 주문

 

제품사진 찍기

 

로고 완성 후 스티커 제작

 

보틀 주문하기

 

배송 알아보기

 

판매루트 만들기

 

 

그리고 추가적으로 선물할 수 있는 선물패키지도 만들고 싶은데,

일단 바로 해야할지 패키지까지 완성하는게 좋을지 약간 고민중이다.

 

 

 

 

 

판매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그리고 오픈마켓도 알아볼 생각.

 

나는 한봉투만 팔아보는게 목표일만큼 아주 소박하게 목표를 잡았다.

 

당장 큰 마케팅이 되지 않기 때문에ㅜ 안 팔릴 가능성이 사실은 더 많다.

 

내가 아무리 노력해서 좋은 제품을 만들면 뭐하남.. 사람들이 모르면 끝!!

 

생각해 둔 방식으로 꾸준히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판매갯수를 늘려보고 싶다.

 

 

일단은 제품이나 마무리하쟈 -

 

 

 

작은창업학교 사람들에게 매주 테스트 받거나 그냥 나눔으로 나눠드리는 제품사진..ㅎㅎ

 

 

 내일은 다시 과일과 야채를 예쁘게 말리는 연습 및 테스트를 해야겠다.

 

 

오늘의 글 끝~~~!

 

 

@harumoo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