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 서

마이마더이즈잉글리시티처| 아이와 즐겁게 영어그림책 읽는 방법^^

by harumood 2019. 7. 25.
반응형

 

마이마더이즈잉글리시티처/ 김선호 지음 

 

대부분의 유아 영어 교육책들은 그 내용이 비슷하다.

여러 권 읽다 보니 그 내용이 그 내용처럼 보이는 게 사실..

다만 아이의 성향에 따라 어떤아이는 영어 그림책만 읽어줘도 되는 아이가 있는가 하는 반면

어떤 아이는 노래부르고 춤추고 놀이를 하며 즐거운 기억을 더 열심히 만들어줘야 하기도 한다.

 

어쨌거나 아이에게 중요한 영어교육의 1순위는 '영어가 즐겁다' 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어 보인다.

 

나 역시도 심바에게 영어가 즐겁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특히나 영어동요를 많이 불러주고(어느 순간 따라 외워서 혼자 부르기도 한다^^) 최대한 영어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주기 위해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보며 스킬들을 습득하기도 한다.

 

'마이 마더 이즈 잉글리시 티쳐'는 영어 그림책을 기반으로 사후활동까지 만들어 아이와 재미있게 놀았던 활동들을 정리한 내용이다.

 

지금 심바의 관심사가 곤충, 공룡, 동물 등인데 이 관심사에 어울릴만한 괜찮은 그림책이 있을까 하여 책을 읽어보았다.

 

내가 읽어주었던, 혹은 읽어주려고 킵해둔 책들도 많이 실려있어서 이 책들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심바에게도 재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려고 한다.

 

어차피 영어 그림책을 한 번 읽어준다고 해서 아이가 기억하는 건 당. 연. 히 아니기 때문에 무한반복은 필수다.

책에 나오는 구어체의 문장들을 외워서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몇 가지 실행해보고 싶은 책들을 기록해보기로 하겠다.

 

 

 

 


Five Little Monkeys Jumping on the bed


글 그림 : Eileen Christelow
펴낸 곳 : Clarion Books
난이도 : 3~7세, 꼬마 원숭이 다섯 마리가 잠잘 준비를 마쳤어요. 침대에 나란히 누웠는데 쉽게 잠이 오지 않는 모양이에요. 다섯 마리가 뛰기 시작합니다. 긴 밤이 될 듯하네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준비하는 과정을 영어로 배워보세요.

Don't jump on the bed
침대에서 뛰지 마.

 

* 재밌는 노래와 손가락 율동(?)이 포함되어 있어서 흥이 나게 영어 그림책을 읽을 수 있는 게 포인트!

 

 

 


bye-bye, big bad bullybug!


글 그림 : Ed Emberley
펴낸 곳 : Little Brown & Company
난이도: 3~7세, 하늘에서 UFO가 내려오더니 괴물이 나타났어요. 끔찍한 모습을 드러내면서 꼬마 벌레들을 겁주는데, 꼬마 벌레들은 무사할까요? 신체 명칭과 형용사, 'I have' 표현을 배워보세요.

 

* 곤충과 벌레에 관심을 보이는 심바에게 읽어주면 좋을 책!

 

2019/06/20 - [영어 그림책 읽기] - Go Away Big Green Monster! 영어 해석 및 노부영, 놀이 정리

 

Go Away Big Green Monster! 영어해석 및 노부영, 놀이 정리

일주일에 두 번 심바와 함께 하는 시간. 아이에게 영어와 관련된 재미있는 기억과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여러 가지 서치를 하다 알게 된 Go Away Big Green Monster! 엄마표 영어를 하거나 유아영어교육을 하는..

harumood.tistory.com

GO Away Big Green Monster! 책과 짝꿍인 듯. 이 책도 재밌게 읽고 GO Away 놀이까지 즐겁게 했기 때문에 심바도 좋아할 것 같아 Pick :D

 

 

 

 

 


Quick as a Cricket


글 Audrey Wood 그림 : Don Wood
펴낸 곳 : Child's Play
난이도 : 3~7세, 우리 아이들은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나요? 귀뚜라미만큼 빠르기도 하고, 달팽이만큼 느리기도 하고, 개미만큼 작지만 고래만큼 크기도 한 모든 모습이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형용사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배워보세요.

My mommy is as busy as a bee.
우리 엄마는 무척 바쁘셔.

 

* 처음엔 곤충들이 나와서 관심을 가졌지만, 형용사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점도 맘에 들었다.

다만 20여 가지 종류의 동물관 곤충 이야기를 읽다 보면 좀 지루해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일단 킵!

 

 

 


Mr Gumpy's Outing


글 그림 : john Burningham
펴낸 곳 : Red Fox
난이도 : 3~7세, Mr, Gumpy가 뱃놀이를 갑니다. 꼬마들과 동물들은 얌전히 있겠다며 배에 태워달라고 합니다. 저마다 태워달라고 하는 말이 다르네요. 다양한 표현을 배워보세요. 

Where are you going, Monny?
May I come too?
엄마, 어디 가세요? 저도 가도 돼요?

 

* 소장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고, 태워달라는 말을 다양하게 하는 게 재미가 있다.

잔잔한 스토리와 함께 즐겁게 읽을 수 있을 듯.

 

 

 

영어동화책 읽기) The Very Busy Spider, Eric Carle 뜻 해석

 

영어동화책 읽기) The Very Busy Spider, Eric Carle 뜻 해석

The Very Busy Spider , Eric Carle 아주 바쁜 거미, 에릭칼 Early one morning the wind blew a spider across the field. A thin, silky thread trailed from her body. The spider landed on a fence post nea..

harumood.tistory.com

The very Busy Spider


글 그림 : Eric Carle
펴낸 곳 : Philomel Books
난이도 : 3~7세, 농장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집을 짓기 시작한 거미. 농장 동물들이 다가와서 같이 놀자고 합니다. 동물 친구들이 어떻게 거미에게 놀자고 하는지 들어보고, 바쁜 엄마에게 영어로 놀자고 말해볼까요?

Want to eat some ice-cream?
아이스크림 먹을래?

 

* 유명한 에릭 칼의 작품, 거미에게 함께 놀자며 동물 친구들이 거미에게 말을 건다.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게 포인트! 

 

 


See you Later, Alligator!


글 그림 : Annie Kubler
펴낸 곳 : Child's play
난이도 : 3~7세, 우리 엄마들처럼 Alligator를 깨우는 Crocodile. 하지만 Alligator는 좀 더 늦잠을 자겠다고 합니다. 이러다가 점심이나 얻어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I'm off to separate the garbage.
Will you give me a hand?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거야. 도와줄 수 있니?

 

* 일단 See you later, Alligator!라는 표현 자체가 헤어질 때 재미난 인사말이기 때문에 아이와 즐겁게 말할 수 있고, 악어는 심바와 항상 이야기하는 동물 중 하나이기도 하기 때문에 Pick! :)

 

 


Papa, Please Get the Moon for Me


글 그림 : Eric Carle
펴낸 곳 : Aladdin Paperbacks
난이도 : 4~8세, 밤하늘에 뜬 보름달을 보고 갖고 싶다고 생각한 Monica. 아빠는 아주 높은 산 꼭대기에 긴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 달에 닿지만 가지고 가기에 달은 너무 큽니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깜짝 놀랄 만한 달의 모습을 기대하세요.


Please get the book for me. 

 

* 소장하고 있는 책, 일단 책 자체가 팝업북 형식이라 흥미 유발하기 좋다.

어떻게 재미있게 읽어줄지는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Ape in a Cape


글 그림 : Fritz Eichenberg
펴낸곳 : Voyager Books
난이도 : 4~8세, 알파벳으로 활용한 단어가 또 있네요. 이번에는 같은 소리로 끝이 나는 단어끼리 재미있는 표현을 만들었네요. 이미지가 그려져서 기억에 오래 남는 알파벳 책을 만나보세요.


Goat in a coat
외투를 입은 염소

 

* 문장에 라임이 있어서 재미있게 말할 수 있는 책, 칼데콧 수상작이기도 하다. 심바에게 알파벳을 따로 알려줄 생각은 없으나 재밌는 노부영도 있고, 문장도 재미있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알파벳 익히기!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