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11

분위기 좋은 한남동 와인바, 심퍼티쿠시 분위기 좋은 한남동 와인바, 심퍼티쿠시 오랫만에 지인들과 함께했다. 평소에 모임을 주최하기보단 불려나가는(?) 편에 속하는 나는 운이 좋게도 인싸 지인들 덕분에 한남동의 핫한 와인바를 알게되었다. 뭔가 느낌이 이날 한남동 분위기 좋은 와인바는 다 간 느낌이랄까.3차코스로 우리가 모인 밤에도, 손님들이 많은 한남동의 핫한 와인바였다. 핫한 와인바에선 얼린포도가 빠질 수 없지 (?) 아마도 소고기로 만든 라구파스타와 연어플레이트 인것 같은데 둘다 맛있게 잘 먹었다. 홈메이드 미트볼, 그리고 우리가 시킨 CASCAS카스카스 와인.스윗보단 적당히 드라이하고 바디감과 산미가 조화로운 와인. 생각해보니 술 중에서 유일하게 와인을 마시는데 와인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구나 싶었다.발효가 된 것들이 나와 잘 맞는다고 느.. 2019. 1. 31.
라푼젤 영화를 외우니 들리는 표현! 어디에서 나올까? 라푼젤 영화를 외우니 들리는 표현! 어디에서 나올까? 영어는 감이다, 일명 영감프로젝트를 통해서 라푼젤을 외우고 있다. 완벽하게 외울때까지 회차를 올리고 있다. 그동안 유튜브 혹은 영화들을 보면서 라푼젤에 나오는 표현들을 많이 발견하곤 했다. 라푼젤 영화를 외우니 정말로 신기하게도 많은 곳에서 영어가 전보다 훨씬 많이, 잘 들린다. 티쳐도 영상을 항상 보내주시고 영감멤버들도 공유하고 나도 찾아서 공유하기도 한다. 이럴 때 함께 공부하는 시너지가 나는 것을 느낀다. 영상을 보다보면 라푼젤에서 사용하는 표현이 다른 상황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뉘앙스를 알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역시나 스스로 입 밖으로 말하지 않으면 또 잊어버리게 된다는 것. 이 휘발성 기억력은 어쩔수가 없으니 그렇다면 또 기록을 하.. 2019. 1. 28.
내가 생각하는 오리지널 '고양시 양평해장국' 집 추천! 내가 생각하는 오리지널 '고양시 양평해장국' 집 부제(매장이름) : 한국에서 두번째 양평해장국 전문 이상한(?) 부속 음식들을 참 좋아한다. 멀쩡한 고기부위보다 내장부위나 특수 부위를 좋아하는 걸 아는 우리아빠는 그런 걸 사올 때마다 "옛다 니가 좋아하는 이상한거" 라는 말을 하면서 나에게 음식을 건네곤 한다^^. 그 중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 하나인 선지해장국을 좋아한다. 선지해장국 집이 나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맛과 양 그리고 선지의 신선도를 모두 만족 시키는 곳은 사실 찾기 어렵다. (은근 까다로움?) 선지가 퍽퍽하거나, 국물이 깊은맛이 나지 않는다거나, 선지의 양이 창렬하거나... 이런 곳들은 자주 발견하곤 한다. 결국엔 예전에 그 맛을 잊지 못해 찾아가는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 2019. 1. 27.
9. Don't waste time. Not even a second. 2019년 1월 24일 목요일 네이버 사주를 보겠다고 몇시에 태어났는지 아빠한테 물어봤더니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침 7시경에 태어난 거 같다고... 진짜 사주보기는 무서워하면서 네이버 운세에 한번 의지해보았다..^^;; 열심히 살라는 조언을 받았는데, 나에게는 맞는말이라는 아부지......ㅎㅎ 그래서 결국 조금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을 하고 핸드폰 배경화면에 이 글씨를 써놓았다. 매일 매일 TO DO를 작성하고 동그라미 치면서 친구들과 점검하는 시간도 가지고 하루하루를 알차게보내려고 노력중인 요즘이다. 운동 정말 오랫만에 티티폴더를 작성하지만, 사실 글을 안써도 요즘 내가 스스로 루틴을 잘 지키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매일 눈을 뜨면 10~30분 정도 일어난 시간에 따라 운동을 한다.오늘은 고관절 위.. 2019. 1.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