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4

영재발굴단 동화작가 '전이수', 내가 이 아이에게 감동받은 이유 영재발굴단 동화작가 '전이수', 내가 이 아이에게 감동받은 이유 가끔씩 새로운 영감을 받고 자극을 받고 싶을 때 보는 프로가 있다. 바로 이라는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의 곳곳에 숨어 있는 영재들을 찾아 그들의 일상을 리얼하가 담아내고, 그 영재성을 더 키워나가기 위한 기회를 마련해주는 정말이지 기특한 프로그램이다. 수학, 미술, 과학, 음악 등 특출난 천재들을 제대로 키워낼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하는 나라이기에 이렇게 방송을 통해서 나라의 인재들이 더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대한민국의 성장에도 이바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대단하고 한편으론 신기하면서도 어떤 부분에선 그들의 삶이 조금은 이해되기도 하였다.언제나 특출나고 남들과 다른 사람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낀다. 누군가는 그들과 함.. 2018. 9. 21.
비오는 야외결혼식을 보며 오버랩되었던 영화 어바웃타임, 그리고 삶 비오는 결혼식을 보며 오버랩되었던 영화 , 그리고 삶About Time, and Life몇일 전 지인이 결혼을 했다. 말로만 듣던 야외결혼식을 한단다. 하지만 그 날 비 소식이 있었고 비가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하는 날이었다. 식 5분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야외에서 당황한 사람들은 수군수군거리기 시작했다. 우리는 신부의 기분을 걱정하기도 하고, 어디에 앉아야 하나 방황을 하기도 했다. 천막을 치고 의자의 물기를 닦기도 하고 모두가 어수선한 상황에서 기적같이 비가 그쳤다. 촉촉한 공간안에서 결혼식이 이루어졌고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눈물을 조금 훔치기도 했다. 그런데 하나같이 주변사람들이 마치 이 순간이 영화 같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평소 주변 사람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걸.. 2018. 9. 21.
철학 입문도서 추천 : 소피의 세계 3 소설로 읽는 철학소피의 세계 3요슈타인 가아더 지음 장영은 옮김 이수열 교열 김상봉 감수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태어났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사람들은 왜 그럴까? 언제나 모든 것들에 궁금함을 가지고 살았다. 누군가에게 물어본다고 얻을 수 있는 대답은 아닌 것 같았다. 책을 통해서 나의 궁금증을 조금씩 풀어나갔던 것 같다. 완벽한 정의를 내릴 수 없는 인생과 인간에 관한 내용들을 접하기 위해서 내가 선택한 것은 철학책이었다. 철학적인 이야기나 진지한 이야기를 치부하는 사회의 분위기 상 나는 혼자서 생각하고 스스로 생각을 정리하는 활동으로 조금씩 나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었다. 그렇게 접하게 된 책 두 권이 '소피의 세계' 와 '처음읽는 서양 철학사' 였다. 무엇보다 재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이기.. 2018. 9. 19.
철학 입문도서 추천 : 소피의 세계 2 철학 입문도서 추천 : 소피의 세계 2소설로 읽는 철학소피의 세계 2요슈타인 가아더 지음장영은 옮김 이수열 교열 김상봉 감수 소피의 세계를 다 읽었다고 생각했으나 그것은 오산! 두꺼운 책 한권으로 되어있거나, 얇은책 3권으로 만들어진 도서였다. 나는 도서관에서 빌려서 3권으로 나뉘어진 책을 보게되었다. 적게 읽지만 오랜 기억에 남기기 위해 이렇게 기록해본다 :) 9 한 걸음이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방황하는 것과는 다르다 이따금씩 나의 삶에 대해서 돌아볼때가 있다. 잘하고 있는 걸까? 그냥 저냥 사는 건아닐까? 더 잘살고 싶은데...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나의 못난점만 들여다보게 된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어떻게 살겠다는 방향성과 조금씩 무언가를 만들어가려는 노력은 하고 있기에 이 티끝들이 모여서 진정한.. 2018. 9.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