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5

영감프로젝트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복습 121일차~ 영감프로젝트_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복습 121일차~지금 내가 180일차 이상 진도를 나간 상태고 앞으로 11월달이면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가 끝난다!!XD 매일 매일 조금씩 나아간다는 생각을 가지며 녹음을 하고 있다. 나의 영어 임계점이 아직 오지 않아 발음이 좋아졌다는 것 외에 영어가 더 잘들린다던지 이런건 사실 잘 모르겠지만, 그 한 순간을 위해서 이렇게 매일 노력을 하고 있다. 100을 채워야 영어가 들린다면 그 전에 차근차근 10, 20, 30, 50, 60, 90을 채워도 영어가 조금씩 늘고있다는 느낌이 안들지만 어느순간 100이 되는 순간부터 신기하게 영어가 잘들린다는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서, 그리고 호랑이샘의 말을 믿고! ㅎㅎ 아직 나의 영어 임계점이 오지 않았음을 인정하고, 될때까지 꾸준히 .. 2018. 8. 29.
오랫만에 영감프로젝트 복습! 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111일차~ 영감프로젝트_라푼젤 통째로 외우기 111일차~현재 8월이 된 시점 나는 영감프로젝트롤 시작한지 1년이 지났다 짝짝짝!! 이번 8월엔 영감 기수 전체모임도 가지고 영어로 발표도 해보았다.또 다들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각설하고 복습내용 올리기~!!! 2018년 5월 14일 월요일~ 5월 25일 (2주간 외운 내용) Okay. I don’t know where I am and I need him to take me to see the lanterns because I’ve been dreaming about them my entire life.Find your humanity.Haven’t any of you ever had a dream?I had a dream on.. 2018. 8. 29.
김영하 산문 보다,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은 진짜일까? 김영하 산문 보다,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은 진짜일까?김영하의 인사이트 아웃사이트김영하가 바라보는 세상 알쓸신잡을 재밌게 보고 김영하 작가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김영하 작가의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중 친구의 책나눔을 통해 얻게 된 '김영하 산문 보다'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가벼운듯 무거운 느낌의 책이랄까.. 우리가 생각하는 일상이 어쩌면 진짜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몇가지 기억에 남는 문구들을 필사하며 나의 생각도 정리해본다. 090우리는 다수 동조 편향과 정상화 편향 덕분에 대한민국이나 할렘, 일본과 멕시코에서 태연히 살아갈 수 있다. 다른 곳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하면서...남의 위험은 더 커 보인다. 반면 자기가 처한 위험은 무시한다. 그게 인간이다. *다수 동조.. 2018. 8. 15.
타트버너란? 타트버너 사용법, 타트버너가 좋은 이유 :) 타트버너란? 타트버너 사용법, 타트버너가 좋은 이유 :)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향을 다루는 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 한다. 향을 내는 것들은 다양한 종류로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소개해 보자면, 기본적으론 심지에 불을 피워 사용하는 향초, 향초를 기구 안에 넣어 할로겐 전구열로 녹이는 워머, 그리고 무향 티라이트 열로 타트를 녹여 사용하는 타트 버너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 요즘 내가 꽂힌 것은 타트버너! 이렇게 아래쪽엔 무향 티라이트를, 위쪽엔 타트를 넣는다. 티라이트 하나당 4시간 30분에서 5시간 정도 태울 수 있고 위에 있는 타트도 그렇게 두 번 정도 사용할 정도로 향이 난다. 뭐 차이는 조금씩 있어서 더 나기도 하는 것 같다.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요즘 타트버너가 좋다고 느.. 2018. 8. 11.
반응형